정의
정해진 시간 동안 2개의 길드가 길드스톤을 수호하고 전쟁포인트를 획득하기 위해 벌이는 각축전.
길드전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21시 35분의 길드전 입장 알림을 시작으로 21시 45분부터 22시 45분까지
1시간동안 진행됩니다.
입장 5분전에 시스템 메세지를 통해 입장 안내 메세지가 분단위로 출력 됩니다.
입장이 시작되면 게임화면 좌측 하단에 길드전 아이콘이 5분간 활성화 되며, 클릭하면 전장에 입장 됩니다.
NPC루크를 통해서도 길드전 입장이 가능합니다.
워렌정보(단축키:N)의 길드 랭킹 순서에 따라 1위부터 20위까지 총 20개의 길드가 참여하게 됩니다.
1위 길드는 2위 길드와 대결, 3위 길드는 4위 길드와 대결하는 방식으로 20위까지 랭킹 순서에 따라 대진표가 결정됩니다.
전장 | VS | |
---|---|---|
명예의 전쟁 1 | 1위 길드 | 2위 길드 |
명예의 전쟁 2 | 3위 길드 | 4위 길드 |
명예의 전쟁 3 | 5위 길드 | 6위 길드 |
명예의 전쟁 4 | 7위 길드 | 8위 길드 |
명예의 전쟁 5 | 9위 길드 | 9위 길드 |
명예의 전쟁 6 | 11위 길드 | 10위 길드 |
명예의 전쟁 7 | 13위 길드 | 14위 길드 |
명예의 전쟁 8 | 15위 길드 | 16위 길드 |
명예의 전쟁 9 | 17위 길드 | 18위 길드 |
명예의 전쟁 10 | 19위 길드 | 20위 길드 |
길드전이 시작되면 각 진영에 있는 성문이 자동으로 열리게 되어 전장 진입이 가능해 집니다.
상대 진영에 있는 스톤을 파괴하거나 PVP를 통해 전쟁 포인트를 획득함으로써 승리조건을 충족시킵니다.
PVP 시 적용되는 전쟁 포인트는 우측 상단에 실시간 반영되어 표시됩니다.
상대 진영 주변에 있는 거점 스톤을 파괴할 경우 10점, 적 길드원을 처치할 경우 1점의 전쟁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길드전에서 적 길드원을 처치할 경우 개인명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대길드의 길드 스톤을 먼저 파괴하는 길드가 승리합니다.
길드전 제한시간이 끝난 후 양측 길드 스톤이 모두 남아 있을 경우 전쟁 포인트가 높은 길드가 승리합니다.
길드전에서 승리한 길드의 길드원에게는 승리보상(경험치와 레나)이 지급됩니다.
구분 | 승리 보상 |
---|---|
길드원 | 경험치, 레나 ( 기본 ), 명성치 10 |
서브 마스터 | 경험치, 레나 ( 약 1.3배 ), 명성치 12 |
길드 마스터 | 경험치, 레나 ( 약 1.6배 ), 명성치 15 |
순서 | 구분 | 시간 | 내용 |
---|---|---|---|
1 | 전쟁 안내 | 5 분 | 준비 및 입장 대기시간 |
2 | 입장 마감 | 5 분 | 입장 시작 및 대기 |
3 | 마감 | 1 분 | 입장 마감 및 내부 대기 |
4 | 전장 개방 | - | 대기장소에서 전장으로 진입 가능하도록 문 개방 |
5 | 길드전 진행 | 60 분 | 적 길드스톤 파괴 및 적군 공격 |
6 | 종료 | 1 분 | 참가자 보상 지급 및 귀환 |
전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 중 일부 시스템은 길드전에서 사용이 불가합니다.
종류 | 용병 | 탈것 | 귀환 스크롤 | 강화율 | 소켓 | 파티 | 마병기 |
---|---|---|---|---|---|---|---|
적용여부 | 불가 | 가능 | 불가 | 제한 없음 | 적용 | 불가 | 가능 |
전장 내 캐릭터 사망 시 30초 후 아군 진영 위치에서 부활하여 전장에 다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길드전 진입 시간 이후에는 전장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승리 길드에 속하더라도 보상이 지급되는 시간 동안 전장내 캐릭터가 없을 경우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동일한 캐릭터를 연속으로 PK시엔 일정 시간 동안 명성치 획득 및 탈취가 불가능합니다.
길드전의 승패에 따라 상대방의 성을 탈취하는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입니다. (성을 보유한 길드)
길드전 중 PVP를 통해 상대 길드의 명성치를 빼앗아 올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